성경연구

(*.155.158.95) 조회 수 98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롬 14 : 1 “믿음이 연약한 자를 너희가 받되 그의 의심하는 바를 비판하지 말라 어떤 사람은 모든 것을 먹을만한 믿음이 있고 연약한 자는 채소를 먹느니라”


[설명] 이 당시 로마에는 여러 부류의 그리스도인들이 있었다. 이교로부터 개종한 그리스도인들, 유대교에서 개종한 그리스도인들, 기독교인이면서 절기를 계속 고수하는 사람들 등 갖가지 부류의 사람들이 있었고 저들 나름대로의 분파들이 있어서 서로 비난하며 분쟁하는 일이 많았다.

사도 바울은 로마서 14장에서, 모든 사람들이 서로 용납하고 이해하며 무엇이든지 그리스도의 이름을 위하여 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여기에서 ’모든 것을 먹을만한 믿음이라고 하는 것은 부정한 고기까지를 포함해서 아무 것이나 먹는다는 의미가 아니라, 채식과 육식을 가리지 않는 식생활을 말하는 것이다.

로마서 14장 21절의 말씀을 빌리면 좀더 구체적으로 설명이 된다. ”고기도 먹지 아니하고 포도주도 마시지 아니하고 무엇이든지 네 형제로 거리끼게 하는 일을 아니함이 아름다우니라”. 14장 1절의 ’모든 것’이란 고기와 포도주 등을 말하는 것이다. 사도 바울은, 가능하면 그러한 것들을 먹지 않으므로 형제들을 시험에 들지 않게 하는 것이 아름다운 일이라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